반려식물 사랑초 키우기, 물 주는 방법, 사랑초 꽃말
반려식물 사랑초를 키우는 방법으로 햇빛, 물 주는 방법, 사랑초 꽃말에 대해 알아봅시다.
교실에 기르는 화분으로 사랑초를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사랑초에 대해서 공부해서 잘 키워보아야겠습니다.
사실 사랑초는 미용실 할머니께서 너무 예쁘게 키우셔서 인터넷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https://youtu.be/-O8Xefy-mQ0?si=6KtPcTWOhsKVj-V_
1. 사랑초
사랑초는 하트 모양의 잎을 괭이밥과 괭이밥속 여러해살이풀을 말합니다. 보라사랑초 또는 옥살리스라고 합니다.
다년생초로 남아메리카, 호주,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사랑초 화분을 인터넷에서 샀습니다.
보라색 하트 모양의 잎과 푸른 색 하트 모양의 잎이 함께 있습니다. 잎에 따라서 줄기의 색깔도 다릅니다.
밤이 되거나 흐린 날은 하트 모양의 나비 같은 잎을 접고 꽃도 닫힙니다.
사랑초는 구근식물입니다.
구근식물이라 줄기가 시들면 옆에 새로운 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랑초 화분이 풍성하지 않지만 풍성하게 키워서 꽃을 좋아하는 분들께 분양을 해 줄 수 있었으면 합니다.
2. 사랑초 키우기-햇빛
사랑초는 햇빛이 잘 드는 거실 창측이나 발코니에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최저 월동온도는 -3~-5도로 노지 월동이 불가합니다.
사랑초의 생육온도는 16-20도이고 최저온도는 10도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3. 사랑초 물을 주는 방법
사랑초를 키울 때 물을 주는 방법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흙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주시고 겨울에는 화분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하게 주면 됩니다.
물에 닿은 잎과 줄기가 제대로 마르지 않으면 썩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면관수로 물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저면관수로 주면 좋다는 것을 몰라서 위에서 물을 주었는데 앞으로는 저면관수로 주어야겠습니다.
4. 사랑초 꽃
사랑초의 꽃색은 보라색, 분홍색, 흰색으로 향기는 거의 없습니다.
꽃받침 5개, 꽃잎 5개, 수술 10개, 암술대는 5개라고 합니다.
꽃이 피는 계절은 봄과 여름이라고 하는데 교실이 따뜻하다 보니 예쁘게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5. 사랑초 꽃말
사랑초의 꽃말은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당신을 버리지 않을게요'라고 합니다.
이름만큼 꽃말도 너무 예쁩니다.
6. 사랑초 비료 주기
사랑초를 예쁘게 키우고 싶다면 월 1회 액체비료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소에 가서 식물영양제를 사와야겠습니다.
사랑초의 줄기가 너무 길게 자라어 잘라서 물병에 꽂아주었습니다. 나름 이렇게 꽂아두는 것도 분위기가 있습니다.
사랑초의 잎만 보고만 있어도 예쁩니다.
교실에 있는 화분입니다.
호접란, 하늘고추, 사랑초, 홍콩야자, 호야, 산세베리아가 있습니다.
가을을 맞아서 학교에서 교실에 국화 화분을 사주었습니다. 국화가 아직 덜 핀 화분을 선택해서 꽃이 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쪽 화분들.
아이비, 무늬아이비, 국화, 녹비단, 카랑코에, 홍옥, 스투키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고등어고양이 행복이 때문에 화분을 못 키우는데 교실에서 다양한 식물을 키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르기도 쉽고 예쁜 모양인 사랑초 한 번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일초 키우기, 매일 꽃을 피우는 매일초>
https://i-study.tistory.com/m/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