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박샘 취미/요잘못 요리

초당옥수수 찌는 방법, 참 쉽지요.

열정쌤즈 2020. 7. 20. 07:15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초당옥수수.
매번 간편하다며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다가 이번에는 찜통에 쪄서 먹기로 했어요.

초당옥수수는 5~10분만 쪄서 먹어서 매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사실 샐러드로 생으로 먹어도 되네요.

 

그럼 초당옥수수를 쪄서 먹는 방법을 보러 갈까요?

사실 초당옥수수는 작년에 지인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초당옥수수를 재배하는 지역에 사는 지인이 아이들과 조금 먹어보라며 주셨어요.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그 곳이 제가 사는 곳과 20분 밖에 차이가 나지 않네요. 가까운 곳에서 초당옥수수를 직접 재배를 하는데 저는 알지 못하고 있었네요.

작년에는 3만원에 초당옥수수를 샀어요.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가격이 더 있네요.

올해는 2만원에 초당옥수수를 샀네요. 덤을 더 주셔서 20개에 2만원으로 싸게 산 편이네요.

초당옥수수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찌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살짝 익혀 먹는 것이 좋아서 쪄서 먹고 있답니다.

 

제가 초당옥수수를 좋아하는 이유는 초당옥수수의 당도 때문이에요.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당도가 2~3배가 높아요. 그래서 초당옥수수를 삶을 때 당원이나 설탕, 소금을 넣지 않고 자연의 맛인 초당옥수수를 그대로 즐기면 된답니다.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벗겼어요. 지역에서 바로 사다보니 정말 신선하네요.

사실 이번에 초당옥수수를 산다고 6만원을 썼네요. 선물용으로 2박스, 제가 먹을 것으로 1박스를 샀네요.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의 알보다 더 노란 알을 보여주고 있어요.

사실 찔 때 겉잎을 한 장 정도 남겨둔다고 해요. 좀 더 촉촉하라고요.

저는 나중에 겉잎을 떼어서 먹는 것이 귀찮아서 잎을 모두 땄어요.

초당옥수수를 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전자렌지에 넣고 1개당 2분 30초 정도 돌리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작년까지는 전자렌지에 초당옥수수를 돌려서 먹었어요. 올해는 전자렌지를 다시 사야 해서 그냥 쪄서 먹기로 했어요.

저처럼 요리를 잘 못하시는 분도 정말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초당옥수수 찌기이네요.

소금이나 설탕을 넣을 필요가 없어요. 넣지 않아도 너무 달거든요.

찌기 전에 물에 한 번 씻어주었어요.

찜통에 넣었어요. 제가 생각한 것보다 찜기를 매우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뚜껑을 덮었어요. 맛있게 익어라.

초당옥수수는 5~10분 정도 찌면 되네요.

초당옥수수는 삶지 마라고 해요. 삶으면 초당옥수수 그 자체의 당도가 물에 다 녹아버릴지도 몰라요.

저는 10분 동안  쪘어요. 제가 좋아하는 노란색이 되었어요.

초당옥수수가 있어서 너무 행복한 6~7월이네요. 소소한 것에 행복을 느끼는 1인입니다.

 

요즘 폰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것에 재미를 붙이고 있네요. 그래서 공부를 할 겸 다양한 영상을 찍고 있답니다. 영상에 관한 연수도 듣고요.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너무 좋아요.

 

초당옥수수를 찌는 방법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밑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youtu.be/R9d5n0qZgl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