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식장 꾸미기
2025년 3월 4일 초등학교 입학식장 꾸미기 교단일기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jkwu0Dj7uLs?feature=share
3월 3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 되며 3월 4일 화요일 입학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2월 28일도 학교에 출근을 했지만 긴 공휴일에 입학식날 풍선은 탱글탱글함을 위해 3월 3일 출근을 해서 꾸미기로 했습니다.

입학식 현수막을 고민하다가 '너희가 우리 학교의 봄이야'라는 문구로 정했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만들고 비즈하우스로 결재해서 나온 현수막. 확실히 인터넷이라 가격이 싸고 디자인이 예쁩니다.
풍선도 쿠팡에서 사서 동료 강*ㅁ선생님께서 만드셨습니다. 좀 쉬운 꽃풍선은 제가 만들었습니다. 꽃풍선도 끼우는 부분이 있어서 그냥 풍선을 끼우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입학선물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무엇을 사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답을 찾았습니다. 부모님께 카톡을 보내서 부모님께서 사주기를 원하는 물건을 주문하자.
입학생이 4명이라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15만원 상당의 입학선물을 주는 것이라서 그 정도의 선물을 보시고 링크를 보내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입학선물에도 개성이 넘칩니다.
일괄적으로 제가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은 귀찮아도 원하는 것을 사서 좋습니다.
다이소 미키마우스 가방에 담아서 드렸습니다.

자리 배치를 고민하다 책상을 빼지 않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책상을 정리하는 것이 일이여서 하나를 줄이는 것으로 했습니다.

포토존.
졸업식 때 사용한 포토존을 또 활용했습니다. 옆에는 꽃으로 장식해서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2월 졸업식에 정신이 없었고, 졸업식이 끝나자 업무 정리를 했습니다.
업무 정리만 하면 끝날 줄 알았는데. 다시 입학식 준비로 바빠집니다.
과연 언제쯤 안 바쁠까요?